디즈니 인터액티브는 대화식 CD-ROM 및 비디오 게임의 주요 개발자이자 세계적인 판매자로서 자신의 위치를 강화하기를 원했다. 전시실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구조가 흥미있는 시각적 효과를 창출하여 잠재적인 고객들을 부스 안으로 유인하는 것이 중요하였다. 제품 디스플레이 구역은 디즈니의 대화식 게임들을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키오스크와 배경 표면들은 모두 디즈니 인터액티브의 작품들로 덮어 부스에 분명한 「디즈니 분위기」를 부여하였다.


부스는 효과적인 동선의 흐름을 위해 구성되었다. 두 개의 높여진 회의실 구조가 부스를 맞은 편 코너에서 고정하여 관람객들을 「디즈니 인터액티브 월드」 내에 유지하도록 구성하였다. 나선형의 다리는 회의실의 2층을 연결하여 시각적 효과와 실용적 효과를 모두 도모하였다. 부스 내의 제품 구역의 배치는 게임 구역간 흥미로운 경로를 창출하도록 하여 고객들이 부스 주위를 돌면서 새로운 디즈니 제품을 살펴볼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만남의 구역인 카페는 부스 내의 어떤 지점에서도 눈에 띄는 커다란 비디오 벽이 위에 걸려 있는 초점이었다.


천을 이용한 구조물들이 독특한 방법으로 사용되었다. 천으로 된 커다란 원추를 다양한 컬러로 조명하여 디즈니 인터액티브의 로고를 강조하였다. 디즈니 인터액티브 로고는 회사명이 잘 보이도록 부스 중앙 위의 큰 원형 깃발 위에도 설치되었다. 이러한 섬유를 이용한 구조물들은 부스 위의 공간을 잘 활용하여 전체적인 구성의 일부가 됨으로써 강력한 마케팅 효과를 창출하였다.




건축, 문화 소통의 공간 VMSPACE
http://www.vmspace.com
copyrightsⓒVMSPACE. All right